비대면 온라인축제!
제20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2020_09_04~06
목포로컬스토리7선
연동육거리 <또와상회>
유튜브 목포마당TV 시청시간: 9월 5일(토) 18:30
(현장 생중계 사정에 따라 시간대가 달라질 수 있음)
일제강점기 갯벌을 매립하여 생긴 동네로서 도시적 면모로 발달된 것은 70년대 이후로 절정기를 맞이한다.
인근 신안, 무안, 영암, 해남, 진도 등 영산강문화권역에서 이주하여
가족과 이웃들이 이곳에 터를 잡고 옹기종기 부대끼며 살아간다.
비록 가난했지만 의지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정이 넘쳐
서로에 대한 배려가 가득했던 행복이 묻어난 동네였다고 한다.
특히 연동육거리는 출퇴근길이면 사람들이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로 넘쳐났다고 한다.
오늘의 프로그램은 그 옛날 북적였던 육거리 동네 ‘또와상회’에서 추억한다.
프로그램
- 연동연가 <송원천 밴드>
- 퍼포먼스 호박 <퍼포머 서승아>
- 추억의 노래 <감성밴드 빈&준>
------------------------------------------------------------------------------------------------------------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축제! 구독신청 누르고 좋아요 알람까지~~
유튜브<목포마당TV>생중계 www.youtube.com/user/getdol21
유튜브<목포마당TV>생중계 www.youtube.com/user/getdol21
시청시간: 9월 4일(금)~6일(일) 매일 15:00~21:30
비대면 온라축제로 개최되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유튜브 <목포마당TV>을 개설했답니다.
목포마당TV는 중계 스튜디오를 두고 마당광대가 진행을 맡아 각 로컬 현장을 연결합니다.
또한 다양한 축제소식, 20년맞이 경품행사 등 온라인에서 신명난 재치를 발휘합니다.
축제기간 편성시간대는 오후 3시부터 밤9시 30분까지 총6시간 30분을 축제 3일 동안 달립니다.
축제 종료 후에는 공연예술의 특성상 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7년여 동안 운영해온 '목포로컬스토리'를 축제 전면에 내세워 목포의 핫한 공간을 소개하고 비대면 공연을 펼칩니다.
마임, 마술, 인형극, 저글링, 콘서트, 탈놀이, 판소리, 공중플라잉, 퍼포먼스 등 마당에 볼거리가 가득한 신나고 유쾌한 공연예술로 채워집니다.
유튜브로 중계되는 목포로컬스토리는
뿌리깊은 역사문화를 간직한 항구도시 목포의 특별한 공간을 선정,
그것들을 스토리로 입히거나 SNS시청자들이 공간을 감상하면서 즐기는 프로젝트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자연, 문화, 역사에 의해 형성된 목포의 공간과 사람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면서
로컬미학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