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국제문페스타/2020 문페스타

2020신안 국제 문페스타~~ 신나는섬 명창이영태 소나기프로젝트

극단 갯돌 2020. 11. 4. 20:26

명창 이영태 

 

명창 이영태는 국립극장 전속 예술단체인 국립창극단 부수석으로 있으며 김소희, 조상현, 안숙선, 남해성, 박송희 선생님께 판소리 5대가 사사를 하였고,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이수자이다.

희망프로젝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송만갑 판소리 명창대회 대통령상 수상을 하였다.

흥보가, 적벽가, 수궁가를 완창했으며 김환기 생가 음악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프로그램

판소리 춘향가 

 

출연진

소리 : 이영태

고수 : 박재훈

 

밴드 신나는섬

 

바이올린, 아코디언, 집시기타, 만돌린, 밴조, 퍼커션 등의 어쿠스틱 악기로 구성된 5인조 밴드 신나는섬은 2011년 미니앨범 <항해>를 발표하며 데뷔, 2012년 정규앨범 <망원동 로마니> 발표 이후 네이버뮤직 이주의 발견-이주의 앨범에 선정되었다.

2017년 싱글앨범 <마크트웨인 Feat. 최백호>, 정규 2<집으로>를 발표하여 멜론뮤직 이주의 히든트랙”, 지니뮤직 매거진 이주의 앨범에 선정되어 호평을 받았고, 앨범 속 이야기를 무대 위로 재현한 <음악극 콘서트 집으로’>를 제작하여 다양한 방식의 음악적 접근을 시도하였다.

2011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거리의악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노래 없는 연주음악 위주의 밴드로서의 영역을 다졌고, 이후 버스터키튼의 무성영화에 음악을 제작/연주하는 ‘A Silent Film Gets Tipsy by Gypsy Music’으로 <항해자>,<셜록주니어>,<카메라맨>을 제작하여 다양한 영화제와 음악극 축제에 초청받은 바 있다.

현재 12, 알쓸신잡, 삼시세끼 등의 매체에 ost 삽입 음악으로 참여하며 대중에게 친근한 음악으로 소개되고 있다.

 

프로그램

1. 야옹군 답장부탁해

2. 크루멜리스 

3. 섬마을 선생님 

4. 망원동 로마니

5. 항해

 

출연

최성은(바이올린/멜로디언), 김동재(어쿠스틱기타), 김은옥(아코디언)

윤영철(클래식기타), 백연구(퍼커션)

 

소나기 Project

 

문화예술두레 소나기 Project는 예술가들의 연대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창작환경을 조성, 레퍼토리 중심의 작품활동을 하고자 지난 2008년 설립된 창작공연예술단체입니다.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소규모 페스티벌 및 공연의 기획과 제작도 함께 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시민들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꾸준히 작품개발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앙상블 바람의 숲은 전통 타악기 장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소나기 Project의 대표 레퍼토리 작품으로 순환하는 자연의 경이로움에 대한 여러 생각들을 타악기와 노래로 풀어낸 공연.

 

출연

장재효(타악, 보컬), 류승표(타악), 공빛나(타악), 김하나(타악), 정다운(피리, 태평소)

작곡 및 구성 : 장재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