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목포마당페스티벌/2009 목포마당페스티벌 맛보기

2009목포전국우수마당극제전 초청작 -생명살림굿판 <즘생굿>

극단 갯돌 2009. 7. 9. 14:03

공 연 명 : 생명살림굿판 <즘생굿>
  일     시 : 2009. 07. 23 / 19:30
  장     소 : 신시마당(유달산주차장)
  소요시간 : 40분
  공연단체 : 풍물굿패 씨알누리

  공연소개 동해안별신굿을 활용한 또 하나의 풍물걸작! 모든 생명체와 더불어 살아가기를 바라는 작품!
  공연내용
천정산 도롱뇽, 원흥이 방죽의 두꺼비, 갯벌을 막아 농지로 만들면서 쫓겨난 새만금의 수많은 생명들, 그리고 매일매일 보는 도로에 깔려죽는 여러 짐승들...

생명 모두는 우주안에서‘나고 자라서 살다 죽는’이유가 있는데,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 그 자연의 섭리가 파괴되고 있다. 또한, ‘더 많이, 더 빨리’의 논리는 인간이 인간을 억압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인간의 무차별적인 개발과 이기심으로 억울하게 희생당한 동물, 미물이라는 인간본위의 구별로 소리 없이 사라져간 많은 생명체들, 마구 파헤쳐져서 이제는 흉한 모습을 드러내는 산과 그 산에서 살던 정령들, 이제는 모두가 마음을 모아 모든 생명체와 자연물과 더불어 살 수 있는 그런 삶을 꿈꾸어 본다.


연출: 라장흠
극본: 김인경


출 연
라장흠 장호정 송진호 서명석
최병훈 김수지 최범락 박새진 박노상


  공연팀 소개
충청북도지정 전문예술단체인 풍물굿패 씨알누리는 1990년 1월 청주에서 창단하여 현재까지 충북을 근간으로 전국과 해외 무대로 활동하는 전통연희단체입니다. 풍물, 소리, 춤, 재담 등 민족예술의 종합적 양식을 통해 우수한 전통을 되살리고 복원하고 재해석하여 살아 움직이는 공연예술을 창조하고 또 모든 사람들이 진정한 예술을 느끼고 향유하는 문화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